바이든 대통령 봉사상, 인도네시아 문화훈장 수여

홍채연구소 이남한 박사가 홍채 연구 분야의 괄목한 발전과 재능기부의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연말 미국 바이든 대통령 봉사상 금상을 수상했다. 

또 인도네시아 정부의 문화훈장까지 수여받는 겹경사를 이뤄냈다. 이번 어워드는 대한민국 노벨재단 추천을 통해 이뤄졌다. 

매년 새해가 되면 건강을 목표로 설정하는 이들이 많다. 평생 홍채를 통해 인체의 건강을 지키는 방법을 연구해 온 홍채연구소의 이남한 박사는 2024년 청룡의 해에도 많은 이들이 건강의 바로미터인 홍채 분석으로 행복한 한 해를 보내길 소원한다고 메시지를 전했다. 

일을 할 때는 모니터, 쉴 때도 스마트폰이나 TV를 보는 일이 많은 현대인들은 안구건조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특히 많다. 따라서 많은 이들이 눈 건강이라고 하면 단순히 안구건조증을 떠올리는 경우가 많다. 하지만 이남한 박사는 눈은 우리 몸을 지키는 첫 걸음이며, 우리의 건강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건강의 바로미터라고 강조한다. 

“우리 눈은 몸을 들여다보는 현미경이며 블랙박스입니다. 눈이 피로해지면 몸 전체가 피로해지고 눈이 건강하면 몸도 젊어집니다. 대중들의 생각보다 눈은 건강에 훨씬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. 특히, 홍채는 미국의학협회가 정의한 3만5000여 가지의 질병을 진단할 수 있는 최고의 진단 방법의 하나입니다”

홍채를 통해 건강 상태를 진단하는 방법은 의학계에서 ‘홍채치유학’이라는 이름으로 사용되고 있다. 전문가가 홍채를 관찰하는 것만으로도 그 사람이 품고 있는 질병과 주요 건강 이슈를 진단할 수 있는 방법이다. 

이남한 박사는 “유전적 정보는 물론이고 성향과 성격, 사상체질까지 홍채를 통해 알 수 있다”고 설명한다. 실제 이남한 박사는 기회가 될 때마다 무료 홍채 검진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다. 보다 많은 사람들이 홍채 진단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. 

홍채치유학은 1861년 헝가리 출신의 의사인 이그나츠 폰 팩제리가 처음 고안한 방법으로 홍채를 통해 인간의 건강을 진단하는 대체의학. 이미 영미권에서는 홍채학이 대체의학으로 인정받아 널리 활용되고 있으며 우리나라도 서서히 그 저변이 확대되고 있다. 

이남한 박사는 “안경광학과나 물리치료학과 등 준 의료인 양성 학과에서 홍채학의 효용성을 인정하면서 대학의 정규 교육과정으로 신설 절차를 밟고 있으며 석·박사 과정의 신설도 추진 중”이라고 밝혔다. 

 

 

저작권자 ©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